보드게임을 하는 주말은 언제나 행복하답니다. 어제의 일이었지만 마치 오늘의 일인 것 마냥 즐거웠던 기억을 남기기 위해서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ㅎ 토요일은 3명이서 게임을 진행했고 일요일은 5명이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01.22

요코하마 - 요코하마에서 제일 가는 사장이 되기 위한 승부!

 3명이서 즐긴 첫 번째 게임은 요코하마였습니다. 2~4인이 즐길 수 있는데 인원에 따라 게임의 준비가 상당히 달라져서 밸런스가 참 깔끔하다고 생각이 드는 게임입니다. 효율적으로 일꾼을 사용해서 승점을 차곡차곡 쌓아서 이기는 게임입니다. 2명 이서도 많이 해보고, 3명 이서도 즐겁게 하고 4명 이서도 재밌게 할 수 있는 그런 게임이 흔치 않은데 이 요코하마가 그런 게임입니다. 어떻게 내가 일꾼을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게임의 진행이 휙휙 바뀌는 그런 재미! 그리고 할 때마다 지역의 위치가 달라져서 리플레이성 또한 상당히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조만간에 소개글로 모셔보겠습니다.

 

클랭크! - 최고의 도둑이 되어서 비싼 유물을 훔쳐서 무사히 탈출하는 승부!

 두 번째로 진행한 게임은 클랭크라는 게임입니다. 덱 빌딩이라는 요소에 '레이싱'을 첨가해서 쫄깃한 승부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거기에 도둑이라는 테마를 얹어서 탈출까지 해야하는 아주 숨 가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싼 유물을 훔치기 위해 더 깊은 곳으로 내려가느냐, 가벼운 유물만 얼른 챙겨서 잽싸게 빠져나오느냐의 딜레마를 느낄 수 있는 재밌는 게임입니다. 2인에서 4인이 즐길 수 있고 아직 한글판으로는 나오지 않았지만 다양한 확장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ㅎㅎ

 

언락 - 방탈출 게임의 에이스!

마지막 게임으로는 언락을 진행했습니다. 단 한 시간의 시간 동안 주어진 단서를 이용해서 함정을 피해서 방을 빠져나와야하는 그런 방탈출 게임입니다. 앞서서 소개도 해드렸지만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 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플을 이용해서 하는 게임이고 어플에서 쫄깃한 배경음악도 낭랑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01.23

컬러레또 - 누가 누가 잘 모으나 게임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만 골라서 모아야 합니다!

 5인플의 시작은 가볍게 컬러레또로 진행했습니다. 규칙은 굉장히 쉽지만 이기려면 조금은 어려운 그런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영업용으로도 추천드리겠습니다. 플레이타임도 짧다 보니 한 번에 여러 번을 즐기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캔버스 - 그림을 잘 꾸며서 조건에 많이 해당하는 메달을 받아야 합니다!

제가 갖고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참 매력적인 게임이었습니다! 규칙은 쉬운 데에 비해 이기기는 상당히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그림이 나오지 않으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은 정말 어쩔 수 없더군요ㅠㅋㅋㅋ 그래도 깔끔하게 포기하면 마음이 후련해집니다..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업용으로도 좋고 게이머 분들도 흡족해할 만 요소가 상당합니다.ㅋㅋㅋ안 해보셨다면 꼭 한 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페이스 크루 - 협력 트릭테이킹으로 설명되는 아주 꿀잼 게임!

한 분 빼고는 모두 해보신 적이 있어서 레벨 10부터 진행했습니다.ㅋㅋ 상당히 난관을 겪었지만 어떻게든 미션을 해결하고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실패하고 나서 각자 복기를 할 때 참 진지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카드빨도 적당히 있어서 쉬울 땐 쉽게 해결이 되는데 어려울 때는 죽어도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기는 것이 참 재밌었습니다. 누구와 해도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저는 주말을 핫하게 보냈습니다! 여러분들의 주말은 어떠셨나용?ㅎㅎㅎ 혹시 괜찮으시다면 저랑 같이 보드게임하실래요?ㅎㅎ 이상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남자 쭈니였습니다.

'보드게임 > 보드게임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02.13  (0) 2022.02.14
2022.02.12  (0) 2022.02.13
2022.01.15~01.16  (0) 2022.01.17
2022.01.02  (0) 2022.01.06
2021.11.27  (0) 2021.11.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