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간만에 카드만으로 구성되어 있는 가성비 게임입니다. 숫자 30에 맞춰서 센추리 시리즈의 끝을 보려는 저의 마음...ㅎ 오늘 여러분들이 보실 게임은 '후지 플러시'라는 게임인데요, 인원이 많을수록 재미지니까 코로나 시국이 끝나고 다수의 인원들이 모일 수 있게 된다면 꼭 한 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쉽고 간단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핵심 단어는 '연합'입니다. 어떠한 이유로 연합이라는 핵심 단어가 들어가는지 함께 보실까요?ㅎㅎ

게임 소개

후지 플러시 - 갖고 다니기 쉬운 작은 상자 크기입니다. 여기서부터 가성비가...

게임 인원 : 3~8명(6인 이상일 때 더 꿀잼일 수 있다고 봅니다!)
게임 연령 : 7세 이상
게임 시간 : 15분

쉽고 간단한 게임의 표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티게임으로 제격!ㅎㅎ 구성품을 한번 보실까요?

카드 90장 - 카드 90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숫자는 2에서 20까지 있습니다.

알록달록하니 보기 예쁜 카드들입니다.ㅎㅎㅎ 카드를 아무래도 많이 섞어야 해서 저는 일부러 넉넉한 사이즈의 프로텍터를 씌웠습니다. 섞을 때 딱 맞는 프로텍터들은 좀 카드가 상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ㅎ 물론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것 같긴 하더라구요.ㅎㅎㅎ 그럼 바로 본론으로 가보실까요?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 90장의 카드를 모두 섞어서 각 플레이어마다 6장씩 나누어 줍니다. 7~8인이 게임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5장씩 나누어 줍니다. 남은 카드는 가운데에 카드 더미를 만들어 둡니다. 옆에 작은 공간을 남겨 두어 그 공간은 버리는 카드를 놓는 곳으로 둡니다. 그러면 게임 준비 끝!

7인 게임 진행 시 준비 - 지금은 어렵지만 언젠가 모일 그날을 위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2. 게임 진행 - 게임은 시계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자기 차례가 되면 하는 행동은 본인의 손에서 카드를 한 장 골라서 앞면으로 놓습니다. 그렇게 내려 놓고 앞에 내려져 있던 카드에 적힌 숫자들과 비교해서 만약에

 2-1. 본인의 카드가 앞면으로 놓인 모든 숫자 카드들보다 숫자가 낮으면 일반적으로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2-2. 본인의 카드보다 낮은 숫자의 카드가 있다면 해당하는 카드의 플레이어는 본인의 카드를 버리는 카드 더미에 뒷면으로 놓고 다시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뽑습니다.

이렇게 게임을 진행하면서 본인의 카드를 내려 놓고 나서 본인의 차례가 다시 왔을 때 본인의 앞에 놓은 카드가 다른 플레이어의 카드에 의해 버려지지 않았다면 해당하는 카드를 버리는 카드 더미에 뒷면으로 둡니다. 이 때는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뽑지 않습니다. 즉, 본인의 패의 수가 줄어든 것입니다. 그런 뒤에 남은 카드 중에서 다시 한 장을 앞면으로 놓으면 됩니다. 게임의 큰 흐름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설명할 규칙이 있습니다. 바로 '연합'이라는 것입니다. '연합'은 다른 플레이어가 놓은 카드와 같은 숫자 카드를 놓으면 이루어지는 것인데 숫자의 힘이 강해지는 것입니다. 바로 예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시)

지금 4 카드가 2장 내려 놓은 상황입니다. 이렇게 되면 4 카드를 낸 플레이어들의 카드의 합은 8이므로 해당하는 카드를 낸 플레이어들끼리 연합이 이루어진 상황이고 지금 카드의 숫자는 8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다음 플레이어가 5 카드를 내도 4 카드들은 버려지지 않습니다!

연합을 이루고 있는 카드들은 어떤 식으로 버려지냐면 연합을 이룬 카드들 중에서 가장 처음으로 낸 플레이어 차례가 돌아왔을 때 연합이 무너지지 않고 살아 있다면 연합을 이룬 모든 카드들을 버리고 해당하는 플레이어들은 다시 카드를 뽑지 않고 진행하면 됩니다. 물론 연합한 카드의 숫자의 합보다 더 높은 카드가 나온다면 버려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렇게 버려진다면 당연히 연합한 플레이어들은 손에 카드를 보충합니다.

게임 종료 및 승리 조건

 - 게임 종료 및 승리 조건 : 손에서 모든 패를 다 털어낸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어떻습니까? 여러분.ㅎㅎㅎ 참 쉽죠?ㅎㅎ 자기 차례가 오면 하는 행동은 카드를 내려놓는 것 뿐입니다.ㅎㅎ 파티게임으로서 제가 생각하는 3박자를 고루 갖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수의 인원까지 할 수 있고 상자도 작고 게임 시간도 한 판이 길지 않고 적절하게 할 수 있는 그런 삼위일체를 이루었습니다! 여기서 하나 팁을 드리자면, 요새 코로나 시국이라 많은 사람들이 만나기 힘든데 이 게임을 하고 싶으시다면 낮은 숫자의 카드들은 빼버리면 굉장히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ㅎㅎ 2, 3 카드를 빼고 4인이서 진행했더니 꿀잼이었답니다!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