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즐거운 보드게임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기 위해 왔습니다!ㅎㅎ 최근에 소개글이 많이 드물었습니다.ㅠ 제가 요새 현생이 바빠져서 소개글을 소홀히 하고 개봉기로만 여러분들과 만났는데 이제 더는 미루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래간만에 소개글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게임은 '픽 피크닉'이라는 게임인데 카드를 이용한 눈치싸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ㅎㅎㅎ 게임 보실까요?ㅎㅎ

게임 소개

픽 피크닉 - 상자가 아담한 사이즈입니다!ㅎㅎ

게임 연령 : 8세 이상
게임 인원 : 2~6명
게임 시간 : 20분

전체 구성품 - 농장 보드 6개, 새 카드 42장, 여우 카드 18장, 옥수수 66개, 주사위 1개
농장 보드 6개 - 저 농장에 놓인 모이를 먹어야 합니다!
새 카드 42장, 여우 카드 18장 - 각각 6가지 색깔로 있으니 색깔별로 7장, 3장씩!
옥수수 큐브 66개, 주사위 1개 - 초록색 옥수수 큐브 33개, 파란색 옥수수 큐브 22개, 노란색 옥수수 큐브 11개, 그리고 주사위 1개입니다!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습니다!ㅎㅎ 과연 어떻게 우리는 모이를 먹을 수 있을까요?ㅎㅎ 

게임 목표

- 닭과 거위, 오리들은 옥수수를 배불리 먹고 난 다음이 가장 행복합니다! 영리한 여우도 마찬가지로, 조심성 없는 새들을 배불리 먹으려 할 것입니다. 게임이 끝났을 때. 새들과 옥수수를 가장 많이 획득한 사람이 이깁니다!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 농장 보드 6개를 테이블 가운데에 나란히 놓습니다. 새 카드와 여우 카드를 함께 섞고, 각자 5장씩 나눠 받습니다.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게 카드를 손에 듭니다. 남은 카드 더미는 내용이 보이지 않게 테이블에 놓습니다.(2인 또는 3인 게임의 경우, 각자 6장씩 받습니다). 옥수수 66개를 게임 상자에 넣고 조심스럽게 섞은 다음, 농장 보드 근처에 넣습니다. 주사위도 근처에 놓아둡니다.

4인 게임 진행 준비 - 옥수수들을 지퍼백에 넣었습니다! 필요에 따라 보이지 않는 천 주머니에 넣어도 좋을 것입니다.ㅎㅎ

2. 게임 진행 - 게임은 여러 라운드를 통해서 진행합니다. 라운드 동안 하는 행동 단계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2-1. 옥수수 뿌리기 - 옥수수 큐브를 한 움큼 집어서 농장 보드 6개에 하나씩 떨어뜨립니다. 그런 다음, 손에 남은 큐브는 박스에 되돌려 놓습니다. (노란색 옥수수 1개 = 3점, 파란색 옥수수 1개 = 2점, 초록색 옥수수 1개 1점)


 2-2. 먹을 것 찾기 - 각자 자신의 손에서 카드를 한 장 선택해서 앞면이 보이지 않게 테이블에 놓습니다(2인 또는 3인 게임이면 각자 2장씩 놓습니다, 한 사람이 같은 색깔 카드 2장을 쓰면 안됩니다). 모두가 카드를 내려놨으면, 동시에 카드를 뒤집습니다. 서로 어떤 농장의 카드를 사용했는지 확인합니다. 사용한 카드의 색깔이 먹이를 먹으려는 농장의 색깔입니다. 여우도 색깔에 맞는 농장에서 먹이를 찾습니다.


 2-3. 새들의 식사(여우 카드가 없는 경우)
  2-3-1. 혼자 있는 새는 옥수수를 전부 먹습니다. - 공개한 새 카드가 하나의 농장에 혼자 있으면 그곳에 있는 옥수수를 전부 먹습니다. 해당 카드를 낸 사람이 그 농장의 옥수수 큐브를 전부 가져와서 자기 앞에 놓습니다. 옥수수를 가져온 다음, 사용한 카드는 모두 버리는 더미에 앞면으로 놓습니다.
  2-3-2. 새가 여럿이면 협상하거나 결투합니다. - 같은 색깔의 새 카드가 두 장 이상 나오고, 그 색깔의 여우는 나오지 않았다면 카드를 쓴 사람들끼리 옥수수를 두고 협상을 합니다. 서로 합의하면 그대로 옥수수를 나누어 가집니다. 그러나 합의가 되지 않으면 주사위를 써서 결투를 합니다. 
   2-3-2-1. 주사위 결투 - 카드에 적힌 숫자와 주사위의 숫자의 합이 더 큰 사람이 옥수수를 모두 가집니다. 합이 가장 큰 사람이 여럿이라면 다시 승자가 나올 때까지 주사위를 굴립니다.
   2-3-2-2. 훔쳐 먹는 새가 나타났습니다. - 훔쳐먹는 새 카드(숫자 -2)가 혼자 있으면 그곳에 있는 먹이를 모두 가져갑니다. 그러나, 다른 것과 함께 있으면 녹색 옥수수 큐브 하나만 낚아채서 협상이나 결투 여우로부터 도망칩니다. 훔쳐먹는 새 카드를 사용한 사람은 정확히 녹색 옥수수 큐브 1개만 받습니다. 그 농장에 해당 큐브가 없으면 받지 못하며, 다른 사람들이 그 농장에서 행동을 하기 전에 받습니다.


 2-4. 여우들의 식사
  
2-4-1. 새가 없으면 여우는 아무것도 먹지 못합니다. - 여우는 옥수수를 먹지 않고, 새만 먹습니다. 여우가 나타난 농장에 새가 없으면 빈 농장과 같습니다. 여우 카드를 사용한 사람은 카드를 버리는 카드 더미에 앞면이 보이도록 놓습니다. 옥수수는 그대로 농장에 남겨둡니다.
  2-4-2. 혼자 있는 여우는 새를 전부 잡습니다. - 여우가 새들과 함께 혼자 있다면 모든 새들을 먹습니다. 따라서, 여우 카드를 사용한 사람은 그 농장에 사용된 새 카드를 전부 가져와서 자기 앞에 놓습니다. 옥수수는 그대로 농장에 남겨둡니다. 농장에 훔쳐먹는 새 카드가 있었다면 여우 카드를 사용한 사람은 그 카드도 반드시 가져와야 합니다. 훔쳐먹는 새 카드를 사용한 사람은 여우가 새를 잡기 전에, 농장에 녹색 큐브가 있다면 하나를 먼저 가져옵니다. 나머지 다른 옥수수 큐브는 그대로 농장에 남겨둡니다. 여우 카드를 사용한 사람은 사용한 여우 카드를 버리는 더미에 앞면으로 놓습니다.
  2-4-3. 여우가 여럿이면 결투합니다. - 여우들은 이기적이라서 새를 나눠 가지지 않습니다. 같은 농장에 둘 이상의 여우가 나타나면, 하나의 여우만 그곳에 있는 새들을 차지합니다. 누가 새들을 독차지할 것인지 결투로 결정합니다. 새들의 결투 방법과 같습니다.

 2-5. 새 라운드 시작 - 각자 획득한 먹이를 가져간 다음, 나머지 새 카드와 여우 카드를 버리는 더미에 앞면으로 놓습니다. 1단계 옥수수 뿌리기 설명을 따라서, 모든 농장에 옥수수를 하나씩 놓습니다. 옥수수가 남아있던 농장은 옥수수 개수가 더 많아집니다. 모두가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한 장씩 받습니다(2인 또는 3인 게임의 경우 2장씩 받습니다).

(예시 1)

위의 사진처럼 모두 다른 색깔의 카드를 냈다면 평화롭게 해당 색깔의 농장 보드에서 옥수수 큐브를 가져와서 자기 앞에 두면 됩니다.

(예시 2)

만약 위와 같이 같은 색깔의 카드를 2명 이상 냈다면 협상을 하거나 주사위 결투를 진행합니다.
합의에 실패해서 주사위 결투 진행 결과, 왼쪽의 플레이어가 카드에 적힌 숫자와 주사위에 적힌 숫자의 합이 크므로 왼쪽에 플레이어가 옥수수 큐브를 모두 가져갑니다.

(예시 3)

위의 왼쪽 사진처럼 여우 카드를 낸 사람이 1명이고 나머지 사람들이 새 카드를 냈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여우 카드를 낸 사람이 새 카드를 모두 가져갑니다.
훔쳐먹는 새 카드라고 표현하지만 저는 똥 카드라고 표현합니다!^^ 똥먹자 짹짹!

 

게임 종료 및 승리 조건

1. 게임 종료 - 모든 농장에 새로운 옥수수를 놓은 다음, 게임 상자에 남은 옥수수가 6개보다 적으면 그 라운드가 마지막 라운드입니다. 

2. 승리 조건 - 마지막 라운드를 진행하고 나서 각자 자신이 모은 옥수수와 새 카드 점수를 계산합니다. 옥수수는 위에서 말했듯이 큐브 1개당 초록색 1점, 파란색 2점, 노란색 3점이고, 새 카드는 카드에 표시된 숫자가 점수입니다.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어떠셨나요?ㅎㅎ 저는 이 게임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게임이 젝스님트라고 생각합니다! 카드를 모두 뒷면으로 내려놓은 채로 있다가 동시에 앞면으로 펼칠 때의 그 눈치 싸움의 느낌이 참 결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답니다!ㅎㅎㅎ 다른 사람이 어떤 카드를 내려놓을지 생각하면서 게임을 하면 더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ㅎㅎㅎㅎ 내 노림수가 통했을 때의 짜릿함, 그리고 내 노림수가 통하지 않았을 때의 난감함의 교차.... 생각만 해도 즐겁습니다!ㅎㅎ 아무래도 파티 파티하게 즐길 수 있다 보니 인원이 많을수록 즐거운 것 같습니다. 저는 한다면 6명 꽉 채워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ㅎㅎㅎㅎㅎㅎ

이상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남자! 쭈니였습니다!ㅎ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