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여러분들이 만나게 될 게임은 굉장히 쉽습니다. 아주 쉬운 규칙이지만 단 하나 필요한 것은 여러분의 반사 신경과 운동 신경 뿐입니다!ㅎㅎ여러분들의 손짓에 의해 게임이 좌지우지된다는 점이 굉장히 짜릿하지요!ㅎㅎ 한 번 보실까요?ㅎㅎ

게임 소개

클라스크 - 박스의 사이즈가 무지막지하게 크답니다!ㅎㅎ 좌측의 사진이 앞면이고 우측의 사진이 뒷면입니다. 자석을 이용한 세기의 대결이라니 너무나 기대됩니다.

 

뒷면의 내용을 자세히 찍어 보았습니다!ㅎㅎ 언제 어디서든! 간단한 규칙! 깊은 재미! 인상적인 문구이고 가장 핵심적인 문구네요!ㅎㅎ

그럼 이제 구성품을 보실까요?ㅎㅎ

전체 구성품 - 게임판 1개, 스트라이커 2개, 핸들 2개, 장애물 4개(예비용 1개), 공 2개(예비용 1개), 점수 칩 2개, 보호 스티거 6개(예비용 2개)

구성품이 매우 간단합니다. 따로 여러분들에게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게임판만 보면 어떻게 진행하는지 바로 떠오를 정도라고나 할까요?ㅎㅎㅎㅎㅎ

 

게임 목표

- 상대방보다 먼저 점수를 얻으면 이깁니다!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1-1. 보호 스티커를 스트라이커의 바닥과 핸들 위에 각각 1개씩 붙입니다.
 1-2. 두 플레이어 사이에 게임판을 놓습니다. 게임판이 기울어지지 않았는지 꼭 확인하세요!
 1-3. 장애물 3개를 게임판의 하얗게 표시된 칸에 자석이 보이는 면이 위로 오도록 놓습니다.
 1-4. 두 플레이어는 각자 자기 스트라이커와 핸들을 연결합니다. 이때, 스트라이커는 게임판 위쪽, 핸들은 게임판 아래쪽에 두고 연결합니다.
 1-5. 점수 칩 2개를 0점이 표시된 칸에 넣어 점수를 표시합니다.
 1-6. 더 어린 플레이어가 자기 진영에 있는 코너(구석의 동그란 선이 칠해진 곳) 2곳 중 하나를 선택해 공을 놓으면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 준비 모습입니다! 넘나 신나죵!!!!

2. 게임 진행 - 게임판의 장애물을 피해가며 상대의 골에 공을 넣으면 됩니다. 정해진 순서는 없으며, 두 플레이어 모두 게임판 아래쪽 핸들을 이용해 원하는 대로 스트라이커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점수를 얻는 경우인데 이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점수를 얻는 경우

  • 공이 상대의 골에 들어가서 나오지 않을 때(만약 공이 다시 튀어나온다면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 장애물이 상대의 스트라이커에 2개 이상 붙을 때
  • 상대가 자기 스트라이커의 통제권을 잃었는데, 핸들로 그 통제권을 되찾을 수 없을 때
  • 클라스크!(이는 덴마크어로 '딱'하고 달라붙는 소리를 의미합니다.) 상대의 스트라이커가 자기 자신의 골에 들어가면 즉시 점수를 얻습니다. 스트라이커가 곧바로 다시 빠져나오더라도 득점으로 인정됩니다. 즉, 스트라이커가 골 안에 빠지는 소리가 들리는 그 즉시 점수를 얻습니다.

득점한 다음에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추가로 설명하겠습니다.

  1. 점수 칩을 한 칸 옆으로 옮겨 1점을 얻습니다.
  2. 장애물 3개를 게임판의 표시된 자리에 되돌려 놓습니다.
  3. 득점한 플레이어의 상대가 자기 진영의 원하는 코너에 공을 놓고 다음 게임을 시작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규칙이 2가지 있습니다.

  • 득점이 인정되는 여러 상황이 동시에 발생해도 한 번에 1점만 얻을 수 있습니다.
  • 두 플레이어가 모두 득점해야 하는 경우, 그 중 먼저 발생한 득점만 인정됩니다.

<기타 규칙>

  • 장애물이 스트라이커에 1개만 붙은 경우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 장애물이 게임판 밖으로 나가더라도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 공이 게임판 밖으로 나갈 경우, 나간 지점과 가장 가까운 코너에 공을 다시 놓은 뒤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 스트라이커에 붙은 장애물은 어떤 방법으로도 의도적으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만약 게임 도중 장애물이 자연스레 떨어졌다면, 그대로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 공이나 스트라이커로 장애물을 쳐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애물을 움직이려고 핸들을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 게임 중 발생한 상황에 대해 두 플레이어의 의견이 합의되지 않을 경우, 그 게임의 점수를 되돌리고 다음 게임을 진행합니다.

글이 많아서 어려워보이나요? 절대 걱정하지 마세요!ㅎㅎㅎ 한 번 해보면 바로 느낌이 올 겁니다!ㅎㅎㅎㅎ

게임 종료 및 승리 조건

- 플레이어 중 먼저 6점에 도달하는 사람이 생기는 순간 게임이 종료되고 해당 플레이어가 이깁니다.

 

 공간을 좀 많이 차지하는 것만 제외하면 언제든 누구와 어디서든 해도 즐거운 클라스크였습니다!ㅎㅎ 간단히 내기 게임으로도 훌륭하고 복잡한 1대1 전략게임 진검승부 뒤에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곧 명절인데 명절에 가족끼리 모여서 팀전으로 진행해도 참 재밌을 것 같네요!ㅎㅎ

이상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남자 쭈니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