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기억력은 얼마나 정확하세요? 혹시 평소에 잘 기억하시거나 못하시나요? 사실 상관없습니다! 기억력이 좋든 나쁘든 이 게임은 충분히 즐겁게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게임은 아주 단순합니다. 게임의 내용을 잘 기억해서 진행하면 아주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기억하고 있지 못한다면 그만큼 재밌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오히려 좋습니다(?)ㅋㅋ 오늘의 게임 '새벽의 뱀파이어'!! 같이 한 번 보실까요?ㅎㅎ

게임 소개

새벽의 뱀파이어 - 귀여운 뱀파이어들이 그려져 있습니다!ㅎㅎ

게임 연령 : 14세 이상
게임 인원 : 2~6인
게임 시간 : 20~30분
상자의 크기가 큰 편입니다! 그만큼 재미도 큰 편이죠!ㅎㅎ 사실 저는 여러 보드게임을 해보았지만 '기억력'에 관한 게임을 한 것이 이 게임이 처음이었습니다. 게임을 산 이유도 그냥 제가 갖고 있는 게임들 가운데에 겹치는 것이 없어서 기억력 게임을 하나 정도는 갖고 있으면 괜찮지 않을까 해서 산 것이었답니다.ㅎㅎ 막상 해보니 대박 재밌었지만 말이에요!ㅎㅎ 과연 어떤 게임인지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전체 구성품 - 게임 보드 1개, 말뚝 13개, 타일 144개, 색깔 표시 토큰 6개

게임 보드 - 보드는 이중 레이어로 되어 있습니다! 짱짱하게 되어 있습니다.

색깔 표시 토큰 3개, 마늘꾸러미 18개(왼쪽), 쥐가 그려진 관뚜껑 6개, 말뚝 13개(오른쪽)

관뚜껑 60개(6가지 색깔), 뱀파이어 60개(6가지 색깔)

게임 목표

- 내 앞에 놓인 뱀파이어들을 모두 무덤으로 보내주면 승리! 즉, 자기 앞에 놓인 모든 뱀파이어들을 없애면 승리!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1-1. 게임 보드를 테이블 위에 펼쳐 두고, 말뚝 13개를 게임 보드 중앙에 모아 놓습니다.
1-2. 쥐가 그려진 관뚜껑 타일들을 옆으로 골라 놓습니다.
1-3. 나머지 60개의 관뚜껑 타일을 색깔 면이 보이지 않게 해서 잘 섞은 후에 그 중에서 6개를 보지 않고 무작위로 골라 보드 옆에 색깔이 보이지 않게 쌓아 놓습니다.
1-4. 쥐가 그려진 관뚜껑 타일 6개를 54개의 관뚜껑 타일과 잘 섞습니다.
1-5. 보드 위의 각각의 무덤들을 60개의 관뚜껑들로 색깔이나 쥐가 보이지 않게 해서 무작위로 잘 덮습니다.
1-6. 뱀파이어들을 뒷면으로 놓고 잘 섞은 다음 참가자들에게 똑같은 수로 나눠줍니다. 각 참가자들은 받은 뱀파이어들을 자신의 앞에 일렬로 늘어놓습니다. 그리고 맨 왼쪽 2개, 맨 오른쪽 2개를 공개합니다.
1-7. 각 참가자들은 자신의 색깔을 정해서 해당 마늘 꾸러미 3개와 색깔 표시 토큰 1개를 받습니다.
(주의! 마늘 꾸러미의 색깔은 뱀파이어나 관뚜껑의 색깔과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4인 게임 준비 - 4명이 진행할 때의 모습입니다.


2. 게임 진행 - 시작 플레이어는 오늘 가장 늦게 일어났던 사람이 첫 번째로 시작하고, 이후로 시계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2-1. 자기 차례가 되면 보드 위에 있는 관뚜껑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엽니다. 이때 모든 참가자들이 관뚜껑의 색깔을 볼 수 있게 해야 합니다.
2-1-1. 관뚜껑의 무덤이 비어 있고 뚜껑에 쥐가 그려져 있지 않다면, 관뚜껑의 색을 자신의 앞에 놓인 뱀파이어들 중 양 끝 쪽의 뱀파이어의 색깔과 비교합니다. 2개의 뱀파이어중 관뚜껑과 같은 색깔의 뱀파이어가 있으면 그 뱀파이어를 해당 무덤에 색깔이 보이게 넣고 관뚜껑을 색깔면이 아래로 오게 해서 다시 무덤을 덮고 차례를 마칩니다.

- 수정!! - 차례를 마치는 것이 아니고 다른 관뚜껑을 열어야 합니다. 본인의 뱀파이어를 넣을 수 없을 때까지 진행해야합니다.

뱀파이어를 보내자마자 보낸 쪽에서 뒷면으로 놓인 뱀파이어 타일을 하나 더 공개해야 합니다. 뱀파이어의 순서를 바꿀 수는 없습니다.
2-1-2. 관뚜껑의 색깔이 맞지 않다면, 자신의 마늘 꾸러미 타일을 대신 넣거나 아니면 그냥 빈 무덤으로 놔둘 수 있습니다. 관 뚜껑을 원래대로 닫고 차례를 마칩니다.
2-1-3. 관뚜껑을 열었는데 이미 뱀파이어가 있다면, 그대로 둔 채 관뚜껑을 닫고, 말뚝을 하나 받습니다. 그리고 차례를 마칩니다. 말뚝을 3개를 받으면, 그 즉시 다른 모든 참가자들은 각자 앞에 있는 뱀파이어들 중 맨 오른쪽, 혹은 맨 왼쪽 하나를 당신에게 '선물'로 줍니다. 물론 거절할 수 없습니다.^^ 뱀파이어를 받은 플레이어는 원하는 순서대로 놓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뚝을 중앙으로 반납합니다.
2-1-4. 관뚜껑을 열었는데 마늘이 있다면, 그 마늘의 주인은 자신의 앞에 있는 뱀파이어들 가운데 양쪽 끝 중 하나를 당신에게 선물로 줍니다. 혹시, 그게 자신의 마늘이라면, 다른 모든 참가자들이 당신에게 뱀파이어를 하나씩 줍니다. 어떤 경우든 마늘 꾸러미 주인은 뱀파이어를 받거나 준 뒤, 무덤에서 꺼내 다시 가져옵니다. 이 마늘은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덤에 관뚜껑을 다시 덮고 차례를 끝냅니다.
2-1-5. 쥐가 그려져 있다면, 쥐가 보이는 면으로 뚜껑을 뒤집어 무덤 위에 놓습니다. 그 무덤 자리에 인접한 모든 무덤의 관뚜껑을 원하는 순서대로 원하는 만큼 열 수 있습니다. 차례로 열면서 일반적인 규칙처럼 진행합니다. 쥐가 그려진 관뚜껑의 효과를 끝낼 때 까지는 일단 진행할 수 있습니다.
2-1-5-1. 쥐가 그려진 관뚜껑의 효과는 다음 경우에 끝납니다.
- 인접한 모든 무덤의 관뚜껑이 열렸을 경우
- 쥐가 그려진 관뚜껑을 연 플레이어가 더 이상 효과 진행을 하지 않길 원하는 경우
- 효과를 처리하던 도중에 새로운 쥐가 나올 경우(대신 새로운 쥐 효과 시작)
쥐의 효과가 끝나면 관뚜껑을 게임에서 제거하고, 게임 준비시에 치워놓았던 6개의 관뚜껑 더미 맨 위의 하나를 가져와서 (쥐가 있던) 자리를 대신합니다. 마지막으로 열어 놓았던 관뚜껑들을 다시 닫습니다. 끝나면 차례를 시계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2-2. 위와 같은 게임 진행을 플레이어 중 누구라도 게임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진행합니다.
(예시)

관뚜껑을 열었는데 위와 같이 비어있고 색깔을 확인해 본 후에
마늘 꾸러미 타일을 두거나(좌), 색깔이 맞다면 뱀파이어 타일을 넣을 수 있습니다(우).

만약에 관뚜껑을 열었는데 본인의 마늘이 나오거나(좌), 이미 뱀파이어가 잠들어 있다면, 말뚝을 받거나 다른 플레이어들로부터 뱀파이어를 받으면 됩니다.


저는 제 기억력이 나름 좋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을 진행하고 나니,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ㅋ 하지만 오히려 좋았습니다. 기억력 게임을 단순히 유아용 혹은 교육용이라 생각해서 시시할 것 같다고 생각했던 저의 편견을 산산조각 내주었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을 제 지인 분들과 진행해 본 결과 이 게임은 갓겜으로 판명되었습니다.ㅋㅋㅋㅋ 초반에는 서로 자신만만하게 관뚜껑을 뒤집다가 시간이 흐를수록 자기 자신을 믿지 못하고 떨리는 손으로 관뚜껑을 여는 본인들의 모습에 웃음이 빵빵 터지는 게임인 것을 확인했습니다.ㅋㅋㅋ 특히나 압권이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상황은 심사숙고 끝에 관뚜껑을 열었는데 자기 마늘이 있는 경우가 가장 보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ㅋㅋㅋㅋㅋ 주변에서 환호성 치고 난리가 났었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정말 기대하지 않았던 게임에서 이만큼 즐거울 수 있다는 점이 더욱이 좋았습니다.ㅎㅎ
저랑 같이 뱀파이어들 재우러 가보시겠어요?ㅎㅎㅎㅎ
이상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남자 쭈니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