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게임은 굉장히 쉽지만 쉽지 않은(?) 게임입니다! 아주 단순한 규칙이지만 사람의 성향에 따라서 굉장히 어려운 게임이 될 수도 있는 그런 꿀잼 게임이지요!!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게임들 가운데에서 비슷한 게임을 말씀드리자면 '새벽의 뱀파이어'와 조금 결이 비슷한 기억력 보드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데 기억력이라는 큰 맥락만 비슷하고 나머지 진행은 전혀 다르답니다!ㅎㅎ 과연 우리는 어떤 것을 기억해야 하는지 한 번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소개

당나귀 다리 - 중간 크기의 박스입니다.

게임 시간 : 20분
게임 인원 : 3~6인
게임 연령 : 8세 이상

게임이 단순한 만큼 구성품도 단순합니다! 구성품은 위의 사진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 당나귀 말 토큰 1개
  • 단어 카드 180장

이렇게 끝입니다! 그럼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목표

- 게임이 종료된 후에 갖고 있는 카드의 장수가 가장 많은 사람이 이깁니다!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 플레이어들마다 카드를 6장씩 나누어 줍니다. 선 플레이어에게 당나귀 말 토큰을 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카드들은 테이블 가운데에 뒷면으로 둡니다. 그럼 준비 끝!

2. 게임 진행 - 게임은 2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는 '이야기 만들기' 단계, 2단계는 '기억해내기' 단계입니다.

 2-1. 이야기 만들기 단계 - 당나귀 말 토큰을 가진 플레이어가 이야기꾼이 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번갈아가면서 본인의 카드를 1장씩 내면서 이야기를 한 줄씩 만들어나갑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인원에 맞게 이야기를 진행하면 그 단어 카드들을 뒷면으로 모아서 이야기꾼 역할을 한 플레이어 앞에 둡니다. 그렇게 이야기를 만든 후에 당나귀 말 토큰을 시계 방향으로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겨서 계속 진행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이야기꾼 역할을 한 번씩 하면 이야기 만들기 단계가 끝이 납니다. 이야기꾼 역할인 플레이어가 바뀔 때 마다 다시 손에 카드를 6장이 되도록 보충합니다.

 2-2. 기억해내기 단계 - 다시 첫 번째 플레이어에게 당나귀 토큰이 돌아오는데 앞에 쌓아 놓은 뒷면 단어 카드들을 섞어서 플레이어에게 공평하게 나누어줍니다. 그렇게 한 후에 당나귀 토큰을 가진 플레이어부터 그 이야기에서 나왔던 단어들을 하나씩 이야기할 기회를 가집니다. 맞춘다면 해당 카드를 본인이 가져오고 맞추지 못하면 차례가 넘어갑니다. 이 때 시간 제한을 주면 게임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10~15초) 이야기 만들기 단계와 마찬가지로 시계방향으로 당나귀 토큰을 넘겨가면서 진행합니다.

5인 게임 진행중인 모습입니다.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임이 굉장히 단순합니다. 그래서 솔직히 저는 할 때 큰 기대는 없었는데 막상 게임을 진행해보니까 완전 꿀잼이었습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굉장히 저에게는 어렵게 다가왔습니다....ㅋㅋㅋㅋ 제가 여러 번 해보았지만 다들 저 빼고 잘 맞추더라고요 ㅠㅠㅋㅋㅋㅋ 하지만 굉장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임에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놀러 가서 친구들과 게임을 진행했었는데 다들 유쾌하게 했던 기억이 다시금 떠올라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파티게임으로 요긴하게 쓸 수 있겠다는 생각과 함께 남녀노소 웃으면서 하하호호 떠들면서 하기에 딱 좋고 특히나 친한 친구들끼리 맥주 한 잔 하면서 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생각이 딱 들었습니다!ㅎㅎ 그럼 저의 지인들의 후기를 한 번 같이 볼까요?ㅎㅎ

이상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남자 쭈니였습니다!ㅎ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