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 크니지아 작가님의 보드게임입니다! 소위 야찌류(야추라고도 불리죠!)라고 할 수 있는데 특이한 규칙이 하나 있어서 제가 굉장히 눈여겨보고 있다가 산 게임입니다. 주사위를 어떻게 굴려야 이길 수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ㅎ

게임 소개

라이너 크니지아 옹의 '이지컴, 이지고!'

게임 인원 : 2~5명
게임 시간 : 15분
게임 연령 : 8세 이상

게임 상자가 굉장히 작아서 어디든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휴대성이 좋다는 점이 굉장한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이제 구성품을 함께 살펴보시죠!

요트 타일 16장, 주사위 4개

아주 단순한 구성품입니다. 16개의 요트 타일과 주사위 4개가 끝입니다!

게임 목표

 - 요트 타일을 3개 먼저 모으자!!!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 인원에 따라 요트 타일을 앞면으로 한 장씩 배치하면 준비 끝!

2. 게임 진행 

 2-1. 주사위를 굴린 후에 결과 값을 보고 적어도 1개는 '고정'해야 합니다. 고정된 주사위는 다시 굴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기 차례에 주사위를 가장 많이 굴린다면 4번을 굴리겠지요? 원한다면 한 번의 주사위 굴림에서 4개 모두 고정할 수 있습니다.

 2-2. 주사위 결과 값을 보고 조건에 맞는 타일을 가져가거나 조건에 맞는 타일이 없다면 다음 차례의 플레이어에게 순서가 넘어갑니다! 

중요 : 다른 플레이어가 획득한 타일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위의 상황을 반복하면서 플레이어 중에 먼저 3개의 타일을 획득하는 플레이어가 생긴다면 그다음 차례의 플레이어와 다음 차례의 플레이어에게 한 번 씩 3개의 타일을 획득한 플레이어에게 기회를 줍니다. 거기서 만약에 가져가지 못한다면 3개의 의 타일을 가져간 플레이어가 승리!

2인 게임 진행 중인 모습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린 게임은 굉장히 유쾌 상쾌 통쾌한 게임입니다.ㅎㅎ 남녀노소 즐겁게 즐길 수 있고 게임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가볍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ㅎㅎ 특히 서로의 타일을 가져갈 때의 즐거움은 빵빵 터집니다.ㅎㅎㅎ
저랑 한 번 같이 주사위 굴려 보시겠습니까요?ㅋㅋㅋㅋ

이상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남자 쭈니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