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게임은 파티게임의 강자입니다! 확인해야할 것은 단지 카드뿐!ㅎㅎ 간단한 구성품과 쫄깃한 심리전이 압권인 '코요테' 라는 보드게임을 지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게임 소개

코요테 - 박스가 작은 사이즈입니다. 들고 다니면서 하기 좋습니다!

게임 인원 : 3~10인(많을수록 좋습니다. 다다익선!ㅎㅎ)
게임 시간 : 20분
게임 연령 : 8세 이상

구성품 한 번 보실까요?ㅎㅎ

전체 구성품 - 스페셜 게임용 인디언 탈 카드 10장, 라이프 카드 10장, 숫자 카드 36장

 

스페셜 게임용 인디언 탈 카드 10장(왼쪽), 라이프 카드 10장(가운데), 숫자 카드 36장(오른쪽)

구성품이 카드 밖에 없어서 어디서든 들고 다니면서 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10명까지나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게임 시간이 2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많은 인원들이 모여서 짧게 즐기기에도 딱!ㅎㅎ 그럼 이제 게임에 대해서 알아가볼까요?ㅎㅎ

 

게임 목표

- 마지막까지 탈락하지 않고 살아남은 플레이어가 이깁니다!

- 게임 시간을 조절하기 위해서 종료 조건을 바꾸어서 즐기셔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3인 또는 4인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라이프 카드를 2장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1-1. 라이프 카드를 1인당 1장씩 받아 2명의 소녀가 보이는 면을 앞으로 둡니다.


 1-2. 기본 카드를 잘 섞어서 가운데에 뒷면으로 둔 다음, 플레이어 1인당 1장씩 뒷면으로 가져갑니다.
       (주의 : 절대로 앞면을 보면 안됩니다!!)


 1-3. 가장 코요테의 울음소리를 잘 흉내 내는 사람부터 시작합니다.


하면 준비 끝!!!

 

게임을 진행하기 전에 알아 두어야할 사항 2가지입니다.

  • 게임 중 자기 카드의 앞면을 절대로 보면 안됩니다.
  • 게임 중, 여러분에게는 총 3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라이프 카드를 2명이 그려진 면을 앞으로 둡니다. 처음으로 추측 또는 의심이 틀리면, 카드를 뒤집습니다. 두 번째 틀리면, 라이프 카드를 반납합니다. 이제 남은 인디언은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세 번 틀리면 게임에서 탈락합니다.

 

2. 게임 진행


 2-1. 첫 번째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의 카드를 보고 추측하여, 이 자리에 몇 마리의 코요테가 있을지 말합니다.(1 이상이어야 합니다. 0은 안됩니다!)


 2-2. 다음 플레이어는 둘 중 하나의 행동을 합니다.

  2-2-1. 더 큰 숫자 말하기 - 이전 플레이어가 말한 숫자가 전체 코요테의 수 이하라고 생각하면, 더 큰 숫자를 말합니다.

 2-2-2. "코요테!"라고 외치기 - 이전 플레이어가 말한 숫자가 전체 코요테의 수보다 많다고 생각하면 "코요테!"라고 외칩니다.

 2-3. 누군가 "코요테!"라고 말하면, 플레이어들은 카드를 가운데에 앞면으로 냅니다. 실제로 코요테가 몇 마리 있는지 계산합니다. 특수 카드에 따른 변화를 적용합니다.

  2-3-1. 의심한 숫자가 실제보다 많으면 외친 사람의 승리! 그 숫자를 말했던 이전 플레이어의 실패입니다.

  2-3-2. 의심한 숫자가 실제보다 적거나 같다면 외친 사람의 실패! 그 숫자를 말했던 이전 플레이어의 승리입니다.

 2-4. 실패한 플레이어는 라이프를 잃습니다.

 2-5. 사용한 카드를 제외하고, 카드 더미에서 기본 카드를 플레이어 1인당 1장씩 뒷면으로 가져갑니다. 부족한 경우 사용한 카드를 다시 섞어서 더미를 새로 만듭니다.

 2-6. 지난 차례에 기회를 잃은 플레이어부터 시작, 만약 해당 플레이어가 완전히 탈락한 경우, 지난 차례에 승리한 플레이어부터 시작합니다.

위의 과정을 반복합니다!ㅎㅎ

게임이 아주 쉽기 때문에 게임을 가볍게 설명한 후에 한 두 번만 진행해보시면 바로 느낌이 오실겁니다!ㅎㅎ 여러 가지 버젼들이 있는데 저는 위의 사진에 나와 있는 버젼을 가지고 있지요 ㅎㅎ 이 게임의 매력은 '내 카드를 볼 수 없는 것'에 있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갖고 있는 카드가 계산에 치명적인 숫자라면 전혀 얼토당토 않은 숫자에 코요테를 외칠 수 밖에 없으니 주변 사람들은 그러한 모습을 보고 빵빵 터질 수 밖에 없습니다!ㅎㅎ 11월부터 위드 코로나의 시기가 찾아 왔으니 삼삼오오 모여서 이 게임을 진행해보는 것이 어떨까요?ㅎㅎ

이상,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남자 쭈니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