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제가 보드게임을 시작할 당시에 샀던 게임입니다! 규칙이 쉽고 간단하여 영업용으로도 좋고 어린 아이들과 하기에도 적당한 게임입니다. 거기에다가 여러 명의 인원과 하면 더 좋은 파티게임이기에 명절에 친지들이 모여서 즐거운 분위기에 하기에도 적당하답니다!ㅎㅎ 오늘의 게임인 '로보77' 같이 한 번 보실까요?ㅎㅎ

게임 소개

로보77 - 들고 다니기에도 좋은 사이즈입니다!

게임 연령 : 8세 이상
게임 인원 : 3~8인
게임 시간 : 20분~30분

게임 구성품 한 번 보실까요?ㅎㅎ

전체 구성품 - 카드 56장, 칩 24개
11~76 카드는 1장씩, 2부터 9까지는 3장씩, 0, -10, x2 카드는 4장씩, 방향 바꾸기 카드는 5장, 10 카드는 8장이 있네요!
칩 24개입니다. 한 플레이어당 3개씩 들고 진행하죠!

게임 목표

- 내가 갖고 있는 칩이 다 떨어지기 전까지 버티면 승리!ㅎㅎ 혹은 내 칩이 먼저 떨어지면 나만 탈락!ㅠ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 모두 칩을 세 개씩 받습니다. 한 사람이 카드를 섞어 모두에게 5장씩 나누어줍니다. 받은 카드는 보이지 않게 손에 듭니다. 남은 카드는 뒷면이 보이게 쌓아 '가져오는 카드 더미'를 만들어 가운데에 놓습니다.

4인 진행 시 게임 준비

2. 게임 진행 - 카드를 나누어 준 사람 왼쪽에 있는 사람부터 차례를 진행합니다. 즉, 시계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손에 든 카드 가운데 한 장을 앞면이 보이게 내면서 '버리는 카드 더미'를 만듭니다. 버린 카드의 숫자를 크게 부르고, '가져오는 카드 더미'에서 한 장을 가져옵니다. 이제 그 왼쪽 사람 차례입니다. 손에 든 카드 가운데 한 장을 '버리는 카드 더미' 위에 앞면이 보이게 놓고, 앞 사람이 부른 숫자에 자신이 버린 카드의 숫자를 더한 숫자를 부릅니다.

★주의
 1. '가져오는 카드 더미'에 카드가 떨어지면, '버리는 카드 더미'의 카드를 잘 섞어 '가져오는 카드 더미'를 새로 만듭니다.
 2. 자기 차례에 카드를 가져오는 것을 잊으면, 다른 사람보다 적은 수의 카드를 손에 든 채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다가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면 칩 한 개를 잃고 라운드가 끝납니다.

 - 자기 차례에 카드를 내고 부르게 되는 숫자가 11의 배수이면 칩 한 개를 잃습니다.
 
- 누군가 카드를 내고 '77' 이상의 숫자를 부르면 칩 한 개를 잃습니다.

특수 카드 설명

 - '-10' 카드 : 앞사람이 부른 숫자에 10을 뺀 숫자를 부르면 됩니다.
 - '0' 카드 : 앞 사람이 부른 숫자를 그대로 부르면 됩니다.
 - '방향 바꾸기' 카드 : 앞 사람이 부른 숫자를 그대로 부르고 게임 진행 방향이 바뀝니다.
 - 'x2' 카드 : 앞 사람이 부른 숫자를 그대로 부릅니다. 그 다음 차례인 사람은 카드를 두 장 내야 합니다.
    (주의 : 앞 사람이 'x2' 카드를 내서 자기 차례에 카드 두 장을 내게된 사람은 'x2'나 '방향 바꾸기' 카드를 첫 카드로 낼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카드로는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칩을 다 잃으면 바로 탈락을 하는 것이 아니라 칩이 없는 상태로 게임을 하다가 칩을 더 잃는 상황이 되면 그 때 탈락하는 것입니다!

어떠세요 여러분?ㅎㅎㅎ 오늘 설명드리는 게임은 상당히 가볍습니다!ㅎㅎ 여럿이 모여 있을 때 하기도 좋고 3인이어도 나쁘지 않은 소소잼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의 웃음 포인트는 숫자 계산에 정신이 팔려 있을 때입니다. 숫자 계산에 집중하다가 손에 카드를 보충해야 하는데 못하고 지나가는 사람의 손 패를 보면서 빵빵 터지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ㅋㅋ 그리고 그게 본인이라면 하다가 갑자기 '응? 이상한데?' 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을 겁니다용!ㅎㅎㅎㅎ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을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ㅋㅋㅋ

이상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남자 쭈니였습니다!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