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운 제일 좋은 사람이 이기는 갓-겜

  오늘도 어김없이 재미진 게임으로 찾아온 쭈우우우우니 입니다!ㅎㅎㅎㅎㅎ 요새 날씨가 참 희한하더라구요. 덥기도 했다가 비도 엄청 와서 쌀쌀해지나 싶었는데 꾸리꾸리하다가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또 비가 추적추적 오고 있습니다... 참 날씨가 오락가락하니 몸도 마음도 지치는 것 같아요...ㅠㅋㅋ 하지만 저의 보드게임에 대한 열정은 지치지 않긔...!!!ㅋㅋ 날씨에 대해서 얘기하다보니 기상청에 대한 얘기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기상청이 가끔(?) 날씨를 잘못 알려주기도 하잖아요? 그런 것 보면 참 예측하기 힘든 게 날씨인 것 같은데 저는 그렇게 예측하기 힘든 것들 가운데 대표적으로 '운'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릴 게임은 운으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그럼 함께 보실까요?ㅎㅎ

게임 소개

요트 다이스 - 필요한 것은 주사위, 그리고 운! {추가 정보 : 박스 사이즈 20x20x10(가로x세로x높이,cm)}

영롱하네요...ㅋㅋㅋ 아주 간단하고 강렬한 설명 보이시나요? '필요한 것은 주사위, 그리고 운!'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게임의 이름을 '요트 다이스'라고 했지만 야찌 혹은 야추로도 불립니다! 저는 처음에 이 게임에 대해서 접할 때 유튜브에서 닌텐도 스위치에서 '야추'라는 이름으로 게임을 진행했던 것을 보았었는데 룰은 정말 단순한데 게임이 정말 나름 전략적으로 진행이 되는 부분에서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깨닫고 작년에 정식 발매해서 팔 때 냉큼 구해버렸습니다. 그러고 꽤나 많은 횟수로 진행해보았는데 할 때마다 꿀잼이었죠!ㅎㅎ 그럼 구성품 보실까요?ㅎㅎ

전체 구성품 - 조촐하죠?ㅋㅋ 제가 좋아하는 구성이에요!ㅎ 간단한 구성이지만 깊은 재미!ㅎ

 

주사위 컵 1개 - 그립감이 좋은 맨들맨들한 재질의 컵입니다. 고급지죠?ㅎ

 

주사위 5개 -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주사위!ㅎㅎ

 

주사위 트레이 1개 - 게임의 운명을 결정하는 중요한 트레이!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 주사위 트레이를 테이블 가운데 두세요. 주사위 5개를 주사위 컵에 담아 트레이 옆에 두세요. 펜 1개와 점수 기록표 1장을 근처에 두세요. 점수 기록표 위에 각 플레이어의 이름을 적으세요. 끝!!

게임 준비 - 세상에서 제일 쉬운 게임 준비!

 

2. 게임 진행

 2-1. 주사위를 굴리고(최대 3번까지) 확정합니다.

주사위를 굴리고.....
주사위를 굴리면 게임의 진행은 완벽!!!

  2-1-2. 주사위를 굴리면 되는데 최대 3번까지 굴린다는 것이 어떤 뜻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처음으로 주사위를 굴리고 난 후에 주사위 값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굴릴수 있습니다. 이때, 주사위를 원하는 만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할 주사위를 트레이 위쪽 보관함에 올려둡니다. 그리고 남은 주사위를 다시 굴립니다. 두 번째, 세 번째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는데 세 번째까지 진행했다면 더이상 주사위 값을 바꿀 수 없습니다. 그리고 원한다면 첫 번째나 두 번째 주사위 굴림 후에 바로 주사위 값을 확정해도 됩니다!

 2-2. 점수 기록표에 점수를 적어 넣습니다.

  2-2-1. 점수 기록표에 나와 있는 부분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어떤 목표를 가지고 주사위를 굴릴지 알아야 좀 더 전략적인 게임 진행이 가능하겠죠?ㅎㅎ 점수 기록표에 보시면 

위의 여섯 칸은 상체, 아래 여섯 칸은 하체!

 위의 여섯 칸은 나온 눈의 수만큼 합하면 되는데 그 외의 숫자는 합하지 않습니다. 해당하는 숫자의 눈이 나온 수만큼 더하면 점수를 기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1,2,4,4,4 이렇게 5개의 숫자가 나왔다면 쿼드 칸에 4x3=12 해서 12점을 기록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만약에 상체의 점수 즉, 에이스부터 헥사까지의 점수의 합이 63점 이상이라면 보너스 점수로 35점을 받게 됩니다. 여기서 63점 이상을 받으려면 평균적으로 각 숫자별로 주사위가 3개씩은 나와주어야 할 수 있으므로 쉽지는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ㅎㅎ

 아래 여섯 칸은 포커에서 나온 족보를 뜻하는데, 초이스의 경우에는 나온 눈의 수의 모든 합이고 요트의 경우에는 5개의 주사위의 값이 모두 같으면 50점을 받습니다! 포커는 5개 중에서 적어도 4개의 주사위 눈이 같다면 주사위 값을 모두 합한 값입니다. 풀 하우스는 5개 중 3개의 주사위 값이 같고, 2개의 다른 주사위 값이 같다면(5개 모두가 같아도 가능합니다!), 주사위 값을 모두 합한 값입니다. 스몰 스트레이트는 주사위 4개가 순서대로 나열되었다면 고정 점수 15점, 라지 스트레이트는 주사위 5개가 모두 순서대로 나열되었다면 고정 점수 30점을 받습니다!ㅎㅎ 평소에 포커에 관해 알고 계시다면 게임 진행이 훨씬 원활하겠죠?ㅎㅎ

 아, 그리고 중요한 룰은 라운드를 진행할 때마다 반드시 한 칸은 채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11라운드를 진행하고 본인의 칸이 요트만 남았는데 주사위를 세 번 모두 굴리고 해당하는 족보의 주사위가 나오지 않았다면 0점으로 기록하는 것입니다!!!ㅎㅎ과연 주사위가 나올 것 이라고 믿으시겠습니까?ㅎㅎㅎㅎ

 

게임 종료 및 승리 조건

  1. 게임 종료 - 총 12라운드를 진행하여 모든 칸이 채워졌다면, 게임이 끝납니다.

  2. 승리 조건 - 점수를 합산하여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드린 게임은 구성품도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보는 주사위가 위주인 게임인데요, 저는 정말 이런 게임이 좋습니다! 주사위 운이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마냥 주사위 운만 있는 것이 아니고 어떤 칸부터 채워나가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은 머리를 써야하는 그런 느낌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유튜브로 처음 봤다고 말씀드렸는데 그 유튜브 영상이 한 5시간 짜리 였는데 그걸 다 봤으니 말해 무엇하겠습니까...ㅎㅎ 이 게임을 영업할 때 정말 실패한 적이 없었습니다! 사실 아무래도 운이 비중이 크기 때문에 숙련자와 초보자의 경계가 무색해지는 그런 게임이 영업용으로 좋게 작용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이 게임을 많이 해봤어도 그 날 처음 한 사람에게 질 수도 있기 때문에 더 짜릿한 게임 아닐까요?ㅎㅎ게임을 진행하시다 보면 게임의 박스에 적혀 있는 '필요한 것은 주사위 그리고 운!'이라는 말을 몸소 체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ㅎㅎ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진행해도 좋을 것 같고 명절 때 친척들이 모일 때 윷놀이 대신 꺼내기 좋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ㅎ 어떠세요 여러분?ㅎㅎㅎ 오늘 여러분의 주사위 운은 어떨까요?ㅎㅎ

이상 '요트 다이스'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