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쭈니가 왔습니다요!!!! 오늘은 날씨가 희끄무레한 날이었네요... 낮까지 거의 비가 왔었죠?ㅠ 추적추적 비가 오는 날에 밖을 구경하는 것은 꽤나 운치 있는 일이지만 제가 직접 그 빗 속을 걸어가는 것은 그만큼 짜증나는 게 또 없겠죠?ㅠㅠㅋㅋ 암튼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저랑 같이 게임 하나 알아볼까요?!ㅎㅎㅎㅎㅎ

게임 소개

 오늘 여러분께 소개시켜드릴 게임은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라마'라는 게임인데요, 이 게임 역시 '라이너 크니지아'박사님께서 만드신 게임입니다. 크니지아 박사님의 별명 중에 보드게임 다작의 왕이라는 별명이 있을만큼 굉장히 다양한 게임을 만드셨는데요, 오늘 보실 게임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굉장히 쉽고 단순하니 금방 배우실 겁니다!ㅎㅎ쉽고 빠르고 재미있는 '라마'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ㅎㅎㅎㅎ

 

게임 구성

오늘 보실 라마의 사진입니다!ㅎㅎ

라마 - 생긴 게 똥꼬발랄하쥬?ㅎㅎㅎㅎㅎ {추가 정보 : 박스 사이즈 9.5x12.5x2(가로x세로x높이,cm)}

아주 앙증맞게 생긴 라마가 그려져 있구먼유.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구성품을 보실까요?ㅎㅎㅎ

구성품 전체 - 카드와 토큰들 뿐입니다!ㅎㅎ

 

카드 56장 - 1~6 카드 8장씩, 라마 카드 8장

 

감점 토큰 70개 - 10점짜리 검은색 토큰 20개, 1점짜리 흰색 토큰 50개

 

ㅋㅑ.... 작은 박스에 조촐한 구성품.... 너무나 들고다니기 좋아보이죠?ㅎㅎㅎ 저 보드게임 한창 영업할 적에 항상 들고 다녔습니다! 그만큼 처음 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얘기이지요.ㅎㅎㅎㅎㅎㅎ그럼 게임 세팅 및 설명 들어가보겠습니다.

게임 세팅 및 진행

1. 게임 세팅 - 모든 카드를 뒷면으로 섞고 각자 6장씩 카드를 나눠 가집니다. 남은 카드는 뒷면이 보이게 한 더미로 모아 놓습니다. 이렇게 놓은 카드들을 카드 더미라고 부릅니다. 카드 더미 맨 위에서 카드를 1장 펼쳐 카드 더미 옆에 놓습니다. 이 곳을 버린 카드 더미라고 부릅니다. 토큰은 한쪽에 모아둡니다.(이게 세팅 끝!!! 겁나게 쉽죠?)

게임 세팅 - 4인 기준!!ㅎㅎ시작은 5!!!

2. 게임 진행

 게임은 여러 라운드에 걸쳐 진행합니다.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에 다음의 3가지 행동 중 하나를 고릅니다.

 2-1. 카드 1장 내기

  2-1-1. 버린 카드 더미에서 가장 위에 있는 카드가 숫자 카드라면? - 같은 숫자 카드나 혹은 그 숫자보다 정확히 1만큼 높은 숫자카드 낼 수 있어요!!

  2-1-2. 버린 카드 더미에서 가장 위에 있는 카드가 라마 카드라면? - 라마 카드나 1 숫자 카드 낼 수 있어요!!

  2-1-3. 라마 카드는, 버린 카드 더미 가장 위에 있는 카드가 6 숫자 카드이거나 라마 카드일 때만 낼 수 있습니다.

진행 예시 - 이런 느낌으로 카드를 내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2. 카드 1장 뽑기 -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1장 뽑습니다. 카드 더미가 바닥나면, 새로운 카드 더미를 만들지 않습니다. 이제부터, 플레이어들은 이 행동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2-3. 라운드에서 빠지기 - 카드를 낼 수 없거나 내기 싫고 그렇다고 카드를 뽑고 싶지도 않다면, 그 플레이어는 현재 라운드에서 빠질 수 있습니다. 손에 든 카드들을 자신의 앞에 뒷면으로 내려놓습니다.

 

게임 종료 및 승리 조건

1. 게임 종료

자, 저렇게 위에서 라운드가 진행되다가 언제 끝나냐면

 1-1. 한 플레이어가 손에 든 모든 카드를 내려 놓았을 때

 1-2. 모든 플레이어가 현재 라운드에서 빠졌을 때

 (특이 상황) 1명만 남기고 나머지 플레이어가 모두 라운드에서 빠졌다면, 라운드에서 빠지지 않은 플레이어 혼자 계속 자기 차례를 진행합니다. 이 경우, 그 플레이어는 더 이상 뽑기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라운드가 종료되었다면 이제 플레이어들은 손에 든 카드 또는 자기 앞에 뒷면에 내려 놓은 카드에 따라 감점을 받습니다. 숫자 카드는 카드에 적힌 숫자만큼 감점을 받고, 라마 카드는 10점입니다. 하지만, 같은 종류인 카드는 라운드마다 1번만 감점 받습니다.

벌점 받기 - 좌측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라마카드 1장이라 10점, 1 카드 3장, 라마 카드 1장 11점, 3 카드, 6 카드 각각 한 장 해서 9점, 1카드 4장해서 1점입니다. 검정이라 잘 안보이네요.ㅠㅠㅠ

여기서 손에 카드르 모두 낸 플레이어는 이전에 가져온 감점 토큰 중에 1개를 반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색깔은 관계 없이 원하는 토큰을 반납할 수 있습니다.

2. 승리 조건 - 누군가 40점 이상 감점을 받을 때까지 게임을 진행합니다. 가장 감점을 적게 받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크.... 여러분 보기만 해도 쉽죠??ㅎㅎㅎ 그동안 했던 보드게임들 가운데에서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했던 게임들은 대부분 카드 게임이었던 것 같습니다. '라마'는 2인에서 6인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더 뛰어난 편인 것 같습니다.ㅎㅎ 특히나 읽어보셔도 아시겠지만 정말 게임이 쉽고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들이 벌점 토큰을 먹는 모습을 보면서 웃으면서 즐길 수 있을 겁니다.ㅎㅎㅎㅎㅎㅎ정말 열심히 보드게임을 영업하러 돌아다닐 때 '라마'를 꺼내 놓고 오순도순 테이블에 둘러 앉아서 하하호호 떠들면서 카드 게임을 하고 있노라면 그 누구도 부럽지 않았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코로나 때문에 5인 이상 모이기가 힘들어서 아쉬울 따름이네요.ㅠㅠㅠㅠㅠ 특히나 6명 꽉꽉 채워서 게임을 진행한다면 정말 웃음이 멈추지 않는 그런 파티 게임이 되는 '라마'인데 말이죠...ㅎㅎ나중에 코로나 시국이 끝나고 나서 보드게임 카페에 갈 기회가 생긴다면 거기다가 인원이 5인 이상이라면!? '라마'!!! 추천드리면서 저는 이만 물러나 보겠습니다.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