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그럴 듯한 계획을 갖고 있다, 카드를 펼치기 전까진....

 

  여러분 안녕하세요!ㅎㅎㅎ 내일은 석가탄신일이구만유!ㅎㅎ 19일은 빨간 날이라 쉬는 날이라지요?ㅎㅎㅎ 근데 쉬는 날이긴 한데 저는 궁금한 게 생기더라구요...ㅋㅋㅋ 석가탄신일이라면 부처님 오신 날이라는 건데 왜 부처님께서 가신 날은 쉬는 날이 아닌건지 모르겠어요.... 부처님은 오시기만 하는 분이시고 가시지는 않나 싶네요...ㅋㅋㅋㅋ아무튼 빨간날은 빨간날이니 쉬는 날이겠죠!!!??ㅎㅎㅎㅎㅎㅎㅎ하지만 저는 쉬지 않긔..... 쉬는 날이면 모여서 북적북적 보드게임을 해야 제 맛인데!? 제가 이번에도 쉽고 남녀노소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추천드릴게요!!ㅎㅎ

게임 소개

 자,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 역시나 쉽고 게임 시간이 짧아서 부담 없이 하하호호 웃으면서 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조금의 긴장(혹은 눈치!?)을 얹은 '독수리 눈치 싸움' 이라는 게임입니다!ㅋㅋㅋㅋ 2인에서 5인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인데 저는 4인 이상이 제일 재밌다고 생각합니다.ㅋㅋ 물고 물리는 눈치싸움이라니... 생각만 해도 심장이 벌렁벌렁 거리네요.ㅋㅋㅋㅋㅋㅋㅋ 외관 먼저 보시겠습니다!ㅋㅋㅋㅋㅋ

독수리 눈치 싸움 - 말 그대로 눈치를 잘 보는 사람이 이깁니다!ㅋㅋ{추가 정보 : 박스 사이즈 9.5x12.5x2(가로x세로x높이,cm)}

박스 사이즈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ㅋㅋㅋ 어제 소개시켜드린 '라마'와 똑같은 사이즈이고 같은 회사에서 나왔습니다.ㅋㅋㅋ(사...사라... 아니, 좋아합니다! 코보게!!!!)ㅋㅋㅋㅋㅋ그럼 이 상자에는 어떤 구성품들이 있을지 함께 보시죠!!!ㅎㅎ

전체 구성품 - 플레이어 카드 75장 (숫자 카드 1~15 x 5가지 색깔), 점수카드 15장

 

플레이어 카드 75장 - 색깔별로 1~15 까지 1장씩 있습니다!

 

플레이어 카드 앞면 - 보라색 카드를 예시로 들었습니다!

 

점수 카드 15장 - -5부터 10까지 0을 제외한 정수로 이루어져 있습니닷!!!

 

점수 카드 앞면 - 점수를 많이 모아서 높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ㅋㅋ어떻게 모을지 아래를 쭉 지켜보시죠!ㅎㅎㅎ

 

게임 세팅 및 진행

  1. 게임 세팅 - 플레이어는 자기 색깔을 하나 고르고 그 색깔의 플레이어 카드 15장을 손으로 가져갑니다. 쓰지 않는 색깔은 상자에 넣습니다. 점수 카드 15장을 뒷면으로 섞어서 가운데에 한 더미로 둡니다.
    게임 세팅 후 바로 진행 사진 - 첫 장을 앞면으로 둔 채 진행!
  2. 게임 진행 - 라운드를 시작할 때마다 점수 카드 1장을 앞면으로 공개합니다. 그러고 나서 그 점수 카드를 놓고 모든 사람이 동시에 손에서 카드 한 장을 내 경합을 벌입니다.

    2-1. 미어캣 카드가 나왔다면 가장 높은 숫자의 플레이어 카드를 낸 사람이 획득합니다.
    2-2. 독수리 카드가 나왔다면 가장 낮은 숫자의 플레이어 카드를 낸 사람이 획득합니다.
    2-3. 같은 숫자가 여러 장 나온 경우? - 여러 명이 서로 같은 숫자를 냈다면, 그 사람들이 낸 카드는 모두 무시합니다.
    2-4. 한 장만 나온 숫자가 없다면? - 아무도 점수 카드를 획득하지 못합니다. 그 라운드의 점수 카드는 그대로 두고 다음 라운드에 점수 카드를 공개할 때 새로 공개한 점수 카드를 아직 가져 가지 않은 점수 카드 옆에 놓고, 두 카드의 점수 합을 더해서 0 이상이라면, 미어캣 카드처럼 0보다 작다면 독수리 카드처럼 취급합니다!ㅎㅎ
    2-5. 낸 카드는 자기 옆에 앞면으로 버립니다. 버린 카드는 각자 한 더미로 쌓아 맨 윗장만 보이게 합니다.
    가져간 점수 카드는 자기 앞에 뒷면으로 둡니다!

(예시)

첫 플레이 예시 사진입니다. 모두 한 장씩 골랐습니다. 오픈하겠습니다. 셋 둘 하나!
아이고 저런... 초록, 빨강 플레이어의 카드 숫자는 같으므로 무시합니다. 
그럼 파랑 플레이어가 숫자 5로 가장 높으니 점수 5점을 가져갑니다!!!
똑같은 상황에서 독수리 카드로 숫자가 -2가 나왔다고 한다면
마찬가지로 11 숫자 카드를 낸 초록 플레이어와 빨강 플레이어는 무시하고 가장 낮은 노랑 플레이어가 카드를 가져갑니다.

 

게임 종료 및 승리 조건

  1. 게임 종료 - 위와 같은 라운드를 15번 진행하면 게임을 마무리합니다.

  2. 승리 조건 - 각자 가진 미어캣 카드와 독수리 카드의 점수 합을 계산해서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만약에 동점이라면 다음으로 점수가 높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설명드린 게임인 '독수리 눈치 싸움'은 자칫 지루하게 흘러갈 수 있는 게임인데 여기서 지루한 것을 지루하지 않게 만든 규칙이 바로 '같은 숫자의 카드는 무시한다'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ㅋㅋㅋㅋㅋ그렇기 때문에 그냥 아무 생각없이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면 본인이 가질 숫자는 음수일 뿐이니 생각을 하면서 게임을 진행해야겠죠?ㅎㅎㅎㅎㅎ아주 간단한 규칙에 카드 몇 장으로 이런 수싸움을 할 수 있다니 정말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마냥 가볍지 않고 이기려면 상대방이 어떤 카드를 내었는지 생각하고 남은 점수카드를 생각하면서 내가 어떻게 하면 높은 점수의 카드를 먹을 수 있는지 고민해야하는 게 이 게임에서 뽑을 수 있는 최고의 즐거움인 듯 합니다. 저의 경우를 말씀드리면 이 게임을 하다가 최고의 희열을 느꼈을 때가 언제였냐면 점수가 10점인 카드가 나왔는데 다른 플레이어들이 모두 14를 내고 제가 1카드를 내고 점수 카드를 10점짜리를 먹었을 때였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그 때의 희열을 잊지 못합니다요.ㅠㅠㅠㅠㅠ 

간단하지만서도 쉽게 생각할 수 없는 게임!

쉬운 규칙이지만 이기려면 머리 좀 써야하는 게임!

'독수리 눈치 싸움'!! 저랑 같이 눈치 한 번 보시렵니까?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