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쭈니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보드게임은 '시퀀스'라는 게임인데 무려 12명까지 즐길 수 있는 파티 파티한 게임입니다. 다들 소싯적에 오목 해보신 적 있으시죠? 이 게임은 오목에다가 트럼프 카드를 조합한 아주 신기한 게임입니다. 오목에 어떻게 트럼프 카드를 조합했는지 한 번 같이 보실까요?

게임 소개

시퀀스 - 작은 박스는 아니고 어느 정도 사이즈는 있습니다. 가로세로 27센티, 높이 6센티

 박스에 쓰여진 글귀가 보이시나요? 무려 천만 개가 팔렸고, 인원수는 12인까지 가능하다는 점!ㅎㅎ 혹시나 여러분들이 지인분들과 여행을 떠날 때 이거 하나면 굉장히 재밌게 놀 수 있답니다!ㅎㅎ 구성품을 한 번 보실까요?ㅎㅎ

구성품 - 게임판, 트럼프 카드 104장, 참조 카드 6장, 칩 색깔별로 45개

 

트럼프 카드 104장, 참조 카드 6장 - 조커는 없습니다. 조커를 제외하고 트럼프 두 덱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판 - 저기 그려져 있는 걸 잘 보시면 트럼프 카드들 중에서 J(잭)이 없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참조 카드를 보시면 잭 카드에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칩 색깔별로 45개 - 개인전도 가능하지만 팀전으로 게임을 하는 것이 훨씬 재밌습니다!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진행 - 게임판을 테이블의 중앙에 두고, 트럼프 카드를 섞어서 인원수에 맞게끔 나누어 준 뒤에 더미를 플레이어들이 집기 편하게 둡니다. 그런 뒤에 칩을 팀별로 적당히 나누어 가지면 준비 끝!

게임 준비 - 4인 게임 진행 시에 각자 6장씩 받고 진행합니다.

2. 게임 진행 - 시작 플레이어부터 번갈아 가면서 행동을 진행하면 됩니다. 자기 차례가 되면 다음의 단계를 진행합니다.

 2-1. 카드 1장을 앞면으로 내고 칩 내기 - 손에서 원하는 카드 한 장을 골라서 앞에 앞면으로 내립니다. 그런 후에 게임판에서 그 카드의 그림이 그려진 곳에 본인 팀의 칩을 둡니다.

  2-1-1. 카드 1장을 냈을 때, 그 카드가 잭 카드인 경우, 참조 카드에 표시되어 있는 대로 진행합니다.

   2-1-1-1. 옆을 보는 잭 카드라면 본인이 원하는 상대 팀의 칩을 하나 제거합니다.(완성된 줄은 불가능)

   2-1-1-2. 앞을 보는 잭 카드라면 원하는 곳에 본인 팀의 칩을 둡니다.

 2-2. 카드 1장 보충하기 - 뒷면으로 둔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1장 보충합니다. (주의! : 내가 카드를 보충하는 것을 잊어버리고 다음 플레이어가 차례를 진행했다면 더 이상 카드를 보충할 수 없습니다. 손에 갖고 있는 패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참으로 쉽습니다. 오목의 룰에다가 트럼프 카드를 사용하는 것 외에는 어려운 규칙이 없습니다. 그저 자기 차례가 오면 카드를 1장 내리고 칩을 배치한 후에 카드를 보충해주면 끝!ㅎㅎ

 

게임 종료 및 승리 조건

1. 게임 종료 - 두 팀이서 진행하는 경우에는 5개의 칩으로 이어진 가로, 세로, 대각선 줄을 2개 만들면 종료, 세 팀으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5개의 칩으로 이어진 가로, 세로, 대각선 줄을 1개 만들면 바로 종료합니다.

2. 승리 조건 - 5개로 이루어진 줄을 먼저 만드는 팀이 승리합니다.

(예시)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칩을 가진 팀이 5개로 이루어진 줄을 2개 먼저 만들었기 때문에 승리 팀이 됩니다! 참고로 이미 만들어진 줄을 다시 새로운 줄을 만들 때 이용할 수 있는 칩은 최대 1개입니다!ㅎㅎ그리고 각 귀퉁이에 있는 그림은 그곳에는 이미 칩이 하나 놓여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귀퉁이를 연결한다면 4개만 더 연결하면 1줄이 완성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크... 제가 정말 좋아하는 파티게임들 중에 하나입니다. 룰도 참 간단하고 수용인원이 12명이나 된다는 점에서 기가 막힌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정말 자연 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놀러 가서 손에 캔맥주 하나 들고 시퀀스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단순한 오목은 질리셨다면 시퀀스! 추천드립니다!!ㅎㅎ 운칠기삼이 이렇게까지 어울리는 게임은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전략보다는 카드 운에 기대어 게임의 승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웃으면서 할 수 있는 파티게임입니다!ㅎㅎ

어떠세요? 저랑 시퀀스 한 판 하시겠어요?ㅎㅎㅎㅎ 이상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남자, 쭈니였습니다!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