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보드게임인 '판타지 왕국'은 룰 설명은 단 5분이면 끝나고 한 판에 10분이면 끝날 수도 있고 오히려 게임이 끝나고 나서 승점 계산이 더 오래 걸릴 수도 있는 그런 갓성비의 끝판왕에 있는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보드게임을 접하는 분들에게 소개해드리기도 되게 쉽고 초심자와 숙련자의 차이가 크게 나지 않기 때문에 영업용으로도 훌륭한 게임입니다. 한 번 보실까요?ㅎㅎ

게임 소개

판타지 왕국 - 게임할 수 있는 인원은 2인에서 6인입니다! 박스 사이즈는 아담하니 소장하기도 좋은 사이즈입니다!

크... 게임에 그려진 일러스트가 굉장히 수려하지 않나요?ㅎㅎ 판타지 왕국이라니.... 어떤 게임일지 궁금하신가요?ㅎ

 

게임 구성품 - 점수 기록지, 카드 53장

엥? 박스는 뭔가 중세 시대의 느낌이 나는 조금은 무게감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었는데 열고 보니 달랑 카드 뭉치 밖에 없다고?? 뭔가 이상하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게임을 직접 해보신다면 '한 판 더!!'를 외치고 있는 본인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ㅋㅋㅋ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 카드를 섞어서 참여자들에게 7장씩 나누어 줍니다. 그리고 남은 카드 더미를 테이블의 가운데에 두면 준비 끝!(엥? 이게 끝이라고??? 근데 정말입니다!!ㅋㅋㅋ)

게임 준비 - 4인 진행 시에 준비

 

2. 게임 진행 - 시작 플레이어를 무작위로 정한 후에 시계 방향으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자기 차례가 오면 

 2-1. 카드를 1장 가져오기 - 카드를 1장 골라서 손으로 가져옵니다!

  2-1-1. 시작 플레이어는 카드 더미에서 1장을 가져오면 됩니다.

  2-1-2. 그다음 플레이어부터는 바닥에 버려진 카드 혹은 카드 더미에서 원하는 곳에서 한 장 가져오면 됩니다.

2-2. 카드를 1장 버리기 - 카드를 1장 가져온 후에 본인이 생각했을 때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카드를 한 장 골라서 카드 더미의 주변에 앞면으로 버립니다.

(예시)

카드를 더미에서 한 장 가져 옵니다.(좌) 가져온 카드를 확인합니다.(중) 확인한 후에 카드 한 장을 앞면으로 버립니다.(우)

자, 그럼 룰 설명이 끝났으니 카드의 구성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위의 카드를 잘 보시면 좌측 상단에 쓰여 있는 숫자가 '기본 힘'(승점), 우측 상단에 쓰인 단어가 '종류', 그림 바로 아래에 있는 단어는 그 카드의 '이름' 그리고 그 아래에 쓰여 있는 내용들은 카드의 효과인데 보너스 혹은 페널티가 쓰여 있으며 카드마다 내용은 각양각색입니다. 게임에서 이기고 싶으시면 조합을 잘 읽어 보셔야 합니다. 어떤 카드가 어떤 카드를 무효화하는지 혹은 어떤 카드로 인해서 이 카드가 점수가 깎이지는 않는지!?ㅋㅋㅋ

게임 종료 및 승리 조건

1. 게임 종료 - 앞면으로 버려진 카드가 10장이 되는 순간 게임이 종료됩니다.

2. 승리 조건 - 카드에 적힌 기본 힘을 더하고 카드의 효과들을 다 적용한 후에 나오는 본인의 점수가 최종 점수이고 이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이 이깁니다!

 

어떻습니까, 여러분!?ㅋㅋㅋ 겁나게 쉽죠? 제가 생각했을 때 점수 계산하는 부분을 제외하고 나면 이 게임은 자기 차례가 오면 그냥 카드 한 장 먹고 한 장 버리면 되는 아주 쉬운 게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오히려 진행하는 시간보다 점수 계산하는 데에 시간이 더 오래 걸릴지도 모를 그런 게임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 팁을 알려드리자면, 점수 계산하는 데 머리 아프신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에 영어로 fantasy realm이라고 치시면 나오는 wizkids에서 만든 어플이 있는데 해당 어플을 이용하시면 모든 플레이어의 점수를 기록해서 승자까지 가려준답니다!!

2. https://khj098765.github.io/fantasy-realms-kor/index.html 여기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점수 계산하는데 마찬가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2번에 대한 내용을 알아서 1번을 주로 이용했었는데 2번이 조금 더 쾌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의 점수를 계산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그렇게 되면 게임하는 데 점수 계산이 늘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2번을 좀 더 추천드리겠습니다. 근데 1번은 자체 브금도 깔려 있어서 좀 더 게임을 흥미진진하게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ㅋㅋㅋㅋㅋㅋ

 정말 요새 제가 보드게임을 할 때마다 영업용으로 들고 다니는 게임입니다!ㅋㅋ 설명도 간단하고 점수 계산도 쉬워서 한 판 다 하는데 길어야 2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이 게임으로 몸풀기를 딱 하고 나면 좀 더 무게감 있는 게임도 쉽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랑 카드 7장으로 왕국을 건설하러 가보시겠어요?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