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러분에게 본인의 순발력과 어휘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순발력 하면 떠오르는 보드게임은 '할리갈리'가 대표적이지만 이 게임은 할리갈리와는 꽤 다릅니다. 물론 진행 자체는 할리갈리와 비슷하지만 필요한 능력은 피지컬이 아닌 나름의 '뇌지컬'이라고 할 수 있기에 할리갈리와는 다른 재미를 여러분들에게 선사할 것입니다. 오늘의 게임 '워드 캡처' 지금 만나러 가시죠!

게임 소개

워드 캡처 - 들고 다니기 편한 사이즈 입니다.

게임 인원 : 2~6명

게임 시간 : 10분

주제 카드 80장 - 윗 줄에 놓인 카드는 뒷면으로 되어 있고 아랫 줄에 놓인 카드가 앞면입니다.

카드 80장으로만 이루어진 간단한 구성! 들고 다닐 때에도 굳이 박스를 통째로 들고 다닐 필요 없이 그냥 덱박스에 넣어서 들고 다녀도 무방할 정도로 간단한 구성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임 준비 및 진행

1. 게임 준비 - 카드를 잘 섞어서 가운데에 더미를 만듭니다. (2~3인 진행 : 40장, 4~6인 진행 : 50장) 그리고 그 주변에 옹기종기 모여 앉습니다. 그럼 준비 끝!

게임 준비 끝!

2. 게임 진행 - 시작 플레이어가 카드 더미에서 가장 위에 있는 카드를 뒤집어서 앞면으로 옆에 둡니다. 그러면 해당하는 주제에 맞는 단어를 재빨리 말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가장 늦게 말하거나 동시에 말하는 사람은 카드를 먹습니다. 다시 말해서,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도 주의 깊게 들어야 하고 뿐만 아니라 내가 말하는 타이밍도 잘 재서 이야기해야 된다는 말이지요!!ㅎㅎ

(예시)

위의 사진 같은 경우에 '라면'에 관한 주제로 첫 번째 사람은 한 글자, 두 번째 사람은 두 글자, 이런 식으로 한 글자씩 늘려서 말해야합니다!

 

주제에 해당하는 단어를 적힌 글자수에 맞게 외쳐야 하고(좌) 위의 예시에서 설명했듯이 글자수를 늘리거나(중) 해당하는 자음 혹은 모음이 들어가는 글자가 첫 글자로 이야기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우)

또한, 만약에 게임을 진행하다가 앞면과 뒷면의 배치가 맞지 않을 때는 재빨리 앞면으로 놓인 카드에 손을 올려야 카드를 먹지 않습니다!!

게임 종료 및 승리 조건

1. 게임 종료 - 카드 더미가 모두 바닥나면 게임이 끝이 납니다.

2. 승리 조건 - 획득한 카드가 가장 적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최근에 제가 생일 선물로 받은 게임인데 그냥 가격이 싸고 단순히 순발력 게임이라서 구매했는데 최근에 게임을 진행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빵빵터지고 재밌게 했습니다.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는 생각이 들었고 영업용으로도 좋고 머리 쓰는 전략 게임을 진행하다가 사이사이에 브릿지 게임으로 하기도 좋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2인에서 6인이 진행한다고 되어 있는데 제 생각에는 그 이상의 인원이 해도 즐거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명절 때 친척들끼리 모여서 고스톱을 치는 게 아니라 이 게임을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ㅎㅎ 아직은 코로나 시국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 힘들지만 이제 백신도 맞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이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본인이 순발력 게임에 좀 강하다하시는 분!

어휘력에 자신이 있으신 분!

저랑 같이 '워드 캡처' 한 판 하실까요?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