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여러분께 추천드릴 보드게임을 들고 찾아온 박주현 입니다아아아아아!!!

 

오늘 여러분께 알려드릴 게임은 제가 좋아하는 보드게임 작가인 '라이너 크니지아'님께서 만드신 '쇼텐토텐'이라는 영향력 게임입니다! 

쇼텐토텐

부가적인 설명을 붙이면 영향력 게임이란 다른 플레이어보다 내가 해당 영역 혹은 구역에서 좀 더 큰 조합을 가지고 있다면 이기는 그러한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합니다.ㅎㅎ 

 

박스의 좌측 상단을 확대해서 보면.....

 

2인 전용 게임이고 시간도 짧다!? 갸꿀!!!!!

크...... 2명이서 할 수 있고 7세 이상이면 이용 가능하고 플레이 시간도 한 판에 2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박스의 사이즈도 작아서 휴대성도 엄청난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죠....ㅎ 이제 게임의 구성품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숫자 카드, 돌 타일, 플레이어 참조표, 변형 규칙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확장 카드까지!?!?

전체 구성품을 보셨으니 각 구성품에 대한 추가 설명을 곁들여 보겠습니다용!

 

플레이어 참조표 - 여러분들이 노리셔야 할 조합은 상대방보다 강한 조합을 꾸리셔야 합니다!ㅎㅎ

 

숫자 카드 - 색깔이 6가지가 있고 색깔별로 1~9까지 한 장씩 해서 총 54장이 있습니다!

 

전략 카드 - 변형 규칙에 쓸 수 있는 확장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본판만 하다가 지겨우면 섞어서 사용하시면 서윗하겠죠?ㅎㅎ

 

돌 타일 - 9개의 돌 타일이 있는데 땅따먹기같이 더 높은 조합을 통해서 이 타일을 더 많이 획득한 플레이어가 이깁니다!

이렇게 구성품에 대한 설명까지 마쳤으니 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룰이 너무 쉬워서 한 번만 들으셔도 바로 플레이 가능하실 거에여!!!!

 

 

쇼텐토텐 시작 세팅!

 자! 세팅은 플레이어 참조 표를 하나씩 받고 돌 타일을 위의 사진처럼 일렬로 배치합니다. 그 후에 숫자 카드를 섞어 섞어서 플레이어당 6장씩 받고 나머지 카드들은 더미를 만듭니다. 그 뒤에 플레이어가 할 일은

 

1. 카드 1장 내리기 - 돌 타일이 놓여 있는 9개의 영역 중에서 한 군데에 손에 들고 있던 카드를 내립니다.

2. 카드 1장 가져오기 - 카드 더미에서 손으로 카드 한 장을 가져옵니다

 

만 하시면 본인의 차례가 끝나고 상대방 차례로 넘어가서 위의 행동을 반복하면 됩니다. 엥....?? 너무 쉽죠?ㅎㅎㅎㅎ카드를 한 장 내리고 카드 한 장 먹으면 한 차례가 끝나다니?! 하지만 너무 쉽다고 생각하시면 그것은 경기도 오산!?!?!?!??

 

 이 게임에서 이기는 조건은 돌 타일을 획득하는 것인데 획득하는 방법은 앞서 말씀드린 영향력에 달린 것입니다. 참조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참조 표에 나온 조합을 3장을 내려놓으면서 만들어 나가는 것인데 그 조합이 상대방보다 높으면 돌 타일을 제 앞으로 가져오면 된답니다! 예를 들어 보자면, 게임을 진행하다

이러한 상황이 왔는데 아래 플레이어의 차례라고 하면
숫자 8 카드를 내려 놓은 후에
돌 타일을 내 앞으로 가져 오면 이제 이건 내꺼!!

어떻습니까 여러분, 참 쉽쥬??ㅎㅎㅎㅎㅎㅎㅎㅎㅎ 물론 예를 든 사진의 마지막에 숫자가 6,7,8 순서대로 놓여 있는데 그렇게 순서로 놓지 않고 7,6,8 혹은 8,6,7 순서로 놓아도 똑같은 조합이 된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자 그럼 이 게임에서의 승리 조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에서의 승리 조건은 9개의 타일 중에서

 

1. 이어진 3개의 돌 타일을 먼저 획득한다.

2. 5개의 돌 타일을 먼저 획득한다.

 

입니다. 과연 돌 따먹기 게임에서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ㅎㅎㅎ 두 사람이 보드게임 카페를 간다면 저는 무족권!!!! 이 게임 '쇼텐토텐' 추천합니다!!! 룰은 쉽지만 이기려면 머리를 좀 굴려야 하는 수싸움이 필요한 아주 가성비 좋은 게임입니다.ㅎㅎㅎ 꼭 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마무리로 이 게임은 제가 지인들에게도 빌려준 적 있는 게임인데 다들 즐겁게 게임했다고 저에게 말해줘서 참으로 뿌듯했던 게임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는데 후회하지 않을거에여!!!!!ㅎㅎㅎㅎ아 그리고 룰 영상도 조만간 올릴 예정인데 갖고 있는 게임들 가운데 10개를 포스팅하는 게 목표입니다! 그리고 룰 영상까지 올리는 게 제 단기적인 목표가 되겠네요!ㅎㅎㅎㅎ 올해 안으로 하고 싶은데 너무 재밌을 것 같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나날이 성장하는 모습을 그리면서 글을 마무리해보려 합니다.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