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저의 닉네임을 발표하겠습니다! 앞으로 저는 제 본명인 주현의 '주'와 항상 아이 같은 마음을 가진 채 살고 싶은 마음을 담아 주니어라는 영어 단어에서 '주니'를 합쳐서 쭈니! 앞으로 쭈니라고 저를 소개하겠습니다!ㅎㅎ

다시 한 번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쭈니에요!!ㅎㅎ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릴 게임은 바로 '킹도미노'라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작가님은 '브루노 카탈라'라는 분으로 굉장히 많은 게임을 만드셨지만 대표작으로 '세븐 원더스', '세븐 원더스 듀얼', '오부족' 등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킹도미노 뿐만 아니라 '세븐 원더스 듀얼'도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게임인데요, 기회가 되면 그것 또한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의 장르는 '타일 놓기'인데 타일 놓기는 말 그대로 타일을 게임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맞춰서 잘 놓으면 이기는 그런 간단한(?!)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ㅎㅎ;; 제 설명을 들으시면 아 이런 종류가 타일 놓기 게임이라는 거구나 하고 바로 아실 겁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게임의 모습부터 보실까요?!ㅎ

 

킹도미노 두둥등장! {추가 정보 : 박스 사이즈 20x20x5(가로x세로x높이,cm)}

크...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에여 여러분....!

 

거인의 시대 확장 - 확장...확장이라니!?ㅎㅎ {추가 정보 : 박스 사이즈 26.5x13x6(가로x세로x높이,cm)}

크... 보이시죠?ㅎㅎㅎ 본판인 킹도미노 자체로도 충분히 간단하고 재미있지만 확장인 거인의 시대까지 함께 곁들여서 게임을 진행하면 다른 플레이어들을 견제할 수 있는 요소가 더 늘어난답니다! 그리고 본판 기준으로 2~4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한데 확장을 끼면 게임 가능 인원이 5인까지 늘어난다는 점!!!!(아 물론 코로나 시국에는 확장을 껴도 4인까지만 진행하는 게 낫겠죠.....ㅠㅠ 망할 코로나.....ㅠㅠ)

 

박스 크기 비교를 위한 투샷!ㅎㅎ 든든하네유

 

자 그럼 ㅇㅣㅈㅔ 게임의 구성품을 확인해볼까요?ㅎㅎㅎㅎㅎ

 

킹도미노 본판의 구성품들을 쭉 나열해보았습니다!

 

왕궁, 왕 미플 - 미플이 2개씩 있는 이유는 2인플일 때는 2개씩 사용해서 그런것이고 3,4인플에서는 1개씩 사용합니다.

 

시작 타일 - 저기 위에 왕궁을 올려놓고 게임을 진행합니다!

 

도미노 타일 - 2x1 형태로 되어 있고 앞면은 광산, 바다, 초원, 숲, 등의 영역을 나타내고 뒷면에는 1~48까지의 숫자가 있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좋음!

 

자 그럼 이제 확장의 구성품도 한번 볼까요?ㅎㅎㅎㅎㅎ

 

전체적인 구성품입니다....라고 했는데!? 사진찍고보니 추가 타일을 빼먹었네요.ㅠㅠ 밑에 추가하겠습니다!

 

거인 - 앞에 있는 3개는 앞면 뒤에 있는 3개는 뒷면!

 

추가 왕궁, 왕 미플 - 말씀드렸던대로 5인플을 진행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추가 구성품입니다.

 

말씀드렸던 추가 도미노 타일 - 위에 전체 구성품 사진에는 찍히지 않았지만 위의 이 타일들도 이용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추가 도미노 타일들의 뒷면입니다!

 

크... 저 작은 상자에 이렇게나 많은 구성품들이 있다는 게 믿기십니까 여러분?ㅎㅎㅎㅎ 구성품들의 구성이 구성지네요!!!(응??)ㅎㅎㅎㅎ 자 그럼 지금부터 사진과 함께 게임 진행에 대해서 간결하게 설명 들어가겠습니다잉!

 

(4인 기준)

1. 플레이어마다 왕, 왕궁, 시작타일 하나씩 받습니다.

 

2. 도미노 타일들을 뒷면으로 둔 채 잘 섞어서 4개를 뽑은 후에 그것을 오름차순으로 정리합니다.

 

 

3. 뒷면으로 둔 타일을 앞면으로 뒤집습니다.

 

4. 무작위로 선 플레이어를 정해서 선플레이어부터 본인의 왕을 본인이 갖고 싶은 도미노 타일 위에 올려둡니다.

 

5. 도미노 타일을 4개를 더 뒷면인 채로 뽑은 후에 앞서 2와 같이 오름차순으로 정리합니다.

 

6. 그렇게 낮은 숫자의 타일을 선택한 플레이어부터 다음 라운드의 선이 되어 2~5번을 반복합니다!

 

7. 모든 타일을 사용하면 게임을 종료합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에게 가져온 도미노 타일을 어떤 방식으로 붙여야 나가야 하냐면

시작 타일의 4개의 면에는 면과 면이 맞닿은 채로 붙여야하는 것 외에는 자유롭게 붙이시면 됩니다.
그런데 타일과 타일을 붙일 때에는 최소한 한 개의 영역을 공유하고 있어야합니다. 위를 보시면 숲과 숲이 같은 영역이죠?ㅎㅎㅎ
위는 할 수 없는 행동입니다. 위의 도미노 타일 2개는 지금 숲과 모래사장으로 되어 있는 면이 붙어 있는데 저것은 공유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타일을 놓을 때에는 5x5 영역을 맞추어야합니다! 따라서 위의 사진처럼 놓을 수 없습니다! 세로로 지금 칸이 6칸이므로 놓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타일을 가져와서 놓을 수 있는 타일은 반드시 놓으셔야 합니다. 놓을 수 있는데 본인이 놓기 싫다고 해서 놓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본인이 직접 플레이를 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훨씬 쉽게 와닿으실 겁니다!ㅎㅎ 놓지 못하는 타일은 버려집니다.

 

 이렇게 게임을 진행해서 누가 승자가 되냐면!? 승점이 가장 높을 사람이 이길 것인데 승점은 어떻게 계산하는가 하면 '도미노타일끼리 이어진 같은 영역의 개수 x 그 영역에 그려진 왕관의 개수'를 영역별로 계산해서 더하면 그것이 본인의 최종 승점이 됩니다!ㅎㅎㅎㅎ즉, 아무리 같은 영역을 많이 잇는다고 해도 그 영역에 왕관의 개수가 하나도 없다면 말 그대로 0점이랍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씨없는 수박같은 느낌이쥬?ㅎㅎㅎㅎㅎㅎㅎ

 

좀 더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2인이서 진행하면 7x7로 진행을 할 수 있고 그럼 점수가 훨씬 크게 나온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확장을 구매하시면 확장에 있는 구성품으로

 

이렇게 생긴 직사각형 모양의 상자가 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쨔잔!! 이 안에 도미노 타일을 넣어서 게임을 진행하면 공간을 훨씬 절약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갓확장!ㅎㅎㅎㅎㅎ

이걸로 오늘의 게임인 킹도미노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어떠셨습니까요 여러분?ㅎㅎㅎ 흥미가 생기시나요?ㅎㅎ 킹도미노는 제가 확장을 포함해서도 진행해보고 본판으로도 진행해봤는데 본판만으로도 훌륭한 재미와 전략을 주는데 거인의 시대 확장을 끼면 좀 더 견제가 되다보니 더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ㅎㅎㅎㅎㅎㅎ확장에 대한 룰은 안 알려드렸지만 확장을 끼면 좀 더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요소도 늘어나고 견제의 요소도 늘어나기 때문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확장의 룰도 추가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

 

2~5인이 즐길 수 있고 룰은 그냥 타일을 잘 붙이는 것 뿐인데도 꿀잼인 게임이 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게 바로 킹도미노!!!!ㅎㅎㅎㅎ 여러분 보드게임 하세요 두번 하세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Recent posts